카테고리 없음

[스크랩] 필리핀 사람들이 생각하는 한국과 8가지 차이점

정발드 2016. 11. 26. 13:12

한국을 방문 했거나, 한국에서 살던 필리핀 사람들이 한국에 대하여 생각하고 있는 문화적 차이 입니다. 


외국인으로서 느끼는 점들 이라서 한국인들 끼리 살아가는 관습에 대하여 이해를 못한 점도 있어 보입니다.



1. 결혼할 때 이외에는 부모님 소개를 절대로 안 한다.  



만일 한국 사람들과 친분을 갖게 된다면, 부모님을 소개 받는 것을 절대로 기대해서는 안 됩니다. 


한국 사람들은 거의 대 부분 결혼 할 때 이외에는 부모님을 소개하거나 인사를 하라고 하지 않습니다. 


☞ 외국인이기에 한국인들 생활에 대해 깊이 알지 못하는 듯 합니다. 




2. 한국 사람들은 집으로 사람들을 초대하지 않습니다. 




한국은 필리핀과 달리 자신들의 집에 다른 사람들을 초대하는 전통이 없는 나라 입니다. 필리핀은 친구들을 집으로 초대를 하고 같이 즐기지만, 한국 사람들은 집 크기와 관계없이 사람들을 초대하지 않습니다. 


☞ 필리핀은 집 이외에 갈 곳이 없지만, 한국은 갈 곳이 많다는 것을 잘 모르는 것 같습니다. 


3. 식당에서 돈을 내기 위해 길게 줄을 서 있습니다. 




필리핀은 식사한 자리에서 음식값을 지불하는 전통이 있는 반면 한국은 반드시 요금 카운터에 돈을 내야 합니다. 


돈을 내기 위해서 심지어 식당 밖에 까지 나가서 줄을 서는 경우도 있습니다. 


☞ 종업원들이 수억 원씩 음식값을 떼어 먹은 사건을 잘 모르는 것 입니다. 부끄러운 현실 


4. 남 앞에서 방귀를 뀌면 안됩니다. 




특히 남자 친구 앞에서 방귀를 뀌지 않습니다.  심지어 집에서도 가족들 앞에서 방귀를 뀌는 것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방귀가 나오려고 하면 여성들은 화장실로 급히 가야 합니다. 




5. 길에 임산부가 없습니다. 




한국은 길거리에 임산부가 없습니다. 임신 3 ~4 개월 되면 집에서 나가지 못하게 합니다. 


한국인들은 필리핀 여자들이 임신을 하고 일을 하는 것을 보고는 기겁을 합니다. 


☞ 출산율 저하에 대해 잘 모르는 것 같습니다. 밭에서 일하다 애를 낳는 것이 한국여자 였는데 말 입니다.


6. 한국은 존대말과 반말을 사용합니다. 




한국은 자신보다 나이가 많은 사람들에게는 존대말을 사용하고, 자신보다 어린 사람에게는 반말을 사용합니다. 


언어 사용에 아주 주의를 해야 합니다. 


7. 술잔을 거절할 수가 없습니다. 




한국의 전통문화 중에서 술자리에서 권하는 술잔에 대하여 절대로 노 하고 하면 안됩니다. 


한국은 술을 많이 마시는 나라인데 직장 상사 또는 선배나 어른,들이 주는 술잔에 대하여 노 하고 했다가는 예의 없는 사람으로 취급을 받습니다. 


☞ 외국인들 눈에 비친 술자리 문화 같습니다. 


8. 집에서 신발을 신으면 안됩니다. 




필리핀에서는 밖에서 신던 신발을 신고 침대까지 갈수가 있지만, 한국에서는 집안에 들어서게 되면 모두 다 신발을 벗고 들어 갑니다.  


일정한 장소에 신발을 벗어 두게 하고, 맨발로 집안에 들어가는데 깨끗하게 청소가 된 집안에 신발을 신고 들어가는 것은 비위생적이고 무례하게 생각 합니다. 


☞ 외국인들 눈에는 이상하게 비추어진 모양 입니다. 




출처 : 필리핀 동반자
글쓴이 : 비바람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