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카드를 하는 마음가짐-확률
카드를 배우면서 지팡이 7은 반드시 무엇을 뜻한다 라는 식의 외우기는 한계가 있습니다.
충분히 외우고 알았으면 그저 그 이미지를 마음만 담아두는 열린 마음이 필요합니다.
카드는 특정한 상황에서 적의 하게 변형되어 해석될수 있으므로 그렇게 할 수있는 실력(힘)을 갖추도록 해야 합니다.
따라서 고정화에서 탈피 하여야 합니다.
여러가지 스프레드의 경우 특정 위치를 설명하는 경우에도 스프레드 마다 그 위치 설명이 많이 변형되고 또는 아예 위치설명이 필요치 않
은 경우등이 있으므로 그러한 위치 설명을 고정화 시키지 말아야 합니다.
항상 열린 마음으로 카드점을 대하여 적의하게 설명이 되어집니다.
가).78장의 카드는 역으로 하면 156장입니다.
나).또한 두장 또는 석장으로 이어지는 카드들은 그 조합되는 카드가 바뀔 때마다
다).또는 점을 보는 주제에 따라서 설명이 달라지고
라),스프레드의 종류에 따라서도 변화가 옵니다.
마),만약 이미지를 고정화 하여 이 고정된 이미지를 대입시킨다면 결코 올바른 점사를 읽어낼 수 없습니다.
사)본시 점은 연습으로 해보는 것은 옳지 않습니다만, 숙달 시키기 위하여는 어느정도 연습이 좋습니다.
켈틱으로 사업운 등의 주제를 선택하고 어떤인물 예컨데 50대의 무엇 무엇을 하는 사업자가 어떠한 처지에서 사업운을 본다고 설정한 다
음 카드를 뽑아서 나열한 후 이를 읽어내려가는 연습니다. 막히지 않고 술술 나올 때 까지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켈틱의 경우 같은 카드배열이 나올 확률은 상당히 낮은 것으로 보여지니다. 음! 통계학에 관심있는 분 한번 해보도록,,
*78장의 카드중 제가 기억 하기로는 22장이 나쁜 카드이고 나머지 56장이 좋은 카드입니다.
따라서 정방향으로만 카드점을 보면 웬만하면 좋게 나옵니다.
그러나 현대인이라면 세상사 그렇게 만만하게 잘되는 것은 아니라고 다들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정카드로 보면 좋은 카드도 상황을 봐서 적당히 역카드식으로 읽기도 합니다. 물론 이 경우는 정방향만 사용한다고는 하
나 오랜 세월 카드를 다룬 마스타의 경우기도 합니다.
역 카드로 하면 나쁜 카드가 역이라고 다 좋아지는 것이 아니고 좋은 카드가 역이라고 반드시 나빠지는 것은 아니므로 약 6대4정도로 긍
정적이지 못한 카드가 우세하다고 여겨집니다.
이 정도가 좋을 듯합니다..물론 좋고 나쁨은 그 때 그 때 판단하여야할 문제입니다.